애플, 'WWDC 2021' 온라인으로 개최…6월 7일부터 시작

관리자
2021-03-31
조회수 5

애플의 연례행사인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WWDC)'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온라인에서 개최된다. /더팩트 DB


WWDC, 2년 연속 온라인 개최…학생 공모전도 별도 진행

[더팩트│최수진 기자] 애플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매년 6월 개최하는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WWDC)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31일 애플은 'WWDC 2021'을 6월 7일부터 11일까지 온라인에서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WWDC는 모든 개발자에게 무료로 개방되는 행사로, iOS, 아이패드OS, 맥OS, 워치OS, tvOS 등 애플 소프트웨어 인사이트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올해 32주년을 맞는 WWDC는 개발자들이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플랫폼의 앱과 게임을 만들기 위해 필요로 하는 신기술, 도구, 그리고 프레임워크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세계적인 커뮤니티에 있는 2800만 이상의 개발자뿐 아니라 차세대 개발자까지 포함해 그들의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데 필요한 정보와 도구를 제공할 예정이다.

컨퍼런스는 키노트, 온라인 세션, 기술적 가이던스를 제공하는 일대일 랩, 최신 프레임워크와 기술에 대해 애플 엔지니어 및 디자이너와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 등으로 구성된다.

아울러 학생 개발자들이 아이패드 앱 '스위프트 플레이그라운드'를 만들어 코딩 기술을 선보일 수 있도록 '스위프트 학생 공모전'도 함께 진행한다. 참여를 학생들은 스위프트 플레이그라운드에서 3분 이내에 경험할 수 있는 상호작용 장면을 제작해 4월 1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수전 프레스콧 애플 월드와이드 디벨로퍼 릴리에션 및 기업, 교육 제품 마케팅 담당 부사장은 "매년 WWDC를 통해 애플 커뮤니티 개발자를 한데 모아 애플의 최신 기술을 알리고 애플 엔지니어와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만드는 일은 매우 신난다"며 "올해 WWDC를 역대 최대 및 최고의 행사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애플 개발자들이 우리의 일상, 업무 환경, 여가를 뒤바꿀 앱을 만드는 과정에 도움이 될 새로운 도구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애플은 WWDC를 온라인으로 개최하지만 지역 경제 지원책은 별도로 진행한다. 인종 간 평등 및 정의 이니셔티브의 일환으로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시 정부가 운영하는 교육 프로그램에 100만 달러(약 11억 원)를 기부할 예정이다.

jinny0618@tf.co.kr

0 0



찾아오시는 길



제보 및 문의




회사주소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서이천로 142-101             발행인겸 편집인   임종빈 원장                 청소년보호책임자   강남주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한혜원

관리자이메일   hheawon@hanmail.net             전화번호   031-336-4140                           

제 호 명   이천i문화인터넷신문           등록번호   경기.아51600             등록일   2017년 7월 28일      Hosting by (주)아임웹

이천i문화인터넷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2019 이천i문화인터넷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