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재활 마치고 78일 만에 퇴원…서울구치소 재수감

관리자
2019-12-03
조회수 41

박근혜 전 대통령이 지난 9월 어깨 통증에 따른 수술과 치료를 위해 서울 서초구 서울성모병원에 도착한 뒤 휠체어를 타고 VIP 병동으로 이동하고 있다. [연합뉴스]


박근혜(67) 전 대통령이 외부 병원에서 어깨 치료를 마치고 3일 서울구치소에 재수감됐다. 지난 9월 16일 서울성모병원에 입원한 지 78일 만이다.


법무부는 이날 오후 1시 45분쯤 서울 반포동 서울성모병원에서 입원 치료 중이던 박 전 대통령을 경기 의왕시에 있는 서울구치소에 재수감했다고 밝혔다. 법무부는 "담당 전문의 소견 등을 고려했다"고 밝혔다.


박 전 대통령 지지자 10여명은 서울성모병원에서 법무부 차량을 타고 구치소로 돌아가는 박 전 대통령을 향해 "각하 힘내십시오", "건강하십시오"라고 외쳤다.


2017년 3월 31일 구속 수감된 박 전 대통령은 2년 5개월여 동안 구치소 생활을 하며 서울성모병원 등에서 외부 병원 치료를 받거나 한의사가 구치소로 방문해 치료를 해왔다. 올해 4월과 9월 두 차례에 걸쳐 '경추 및 요추 디스크 증세' 등을 이유로 형집행정지 신청을 내기도 했다. 형집행정지 신청은 모두 기각됐다.


다만 법무부는 박 전 대통령이 어깨 관절 부위를 덮고 있는 근육인 회전근개가 파열돼 왼쪽 팔을 거의 쓰지 못하는 상태인 점을 감안해 서울성모병원 입원을 허용했다. 박 전 대통령은 입원 이튿날 수술을 받고 두 달 넘게 재활 치료를 해왔다.


서울구치소로 복귀한 뒤에는 통원 치료를 받을 것으로 전해졌다.


정은혜 기자 jeong.eunhye1@joongang.co.kr


0 0


찾아오시는 길



제보 및 문의




회사주소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서이천로 142-101             발행인겸 편집인  임종빈 원장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시원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한혜원

관리자이메일   hheawon@hanmail.net

등록번호   경기.아51600             등록일   2017년 7월 28일

이천i문화인터넷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2019 이천i문화인터넷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