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노하우 앱에서 공유…SKT, '데보션' 앱 출시
회사주소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서이천로 142-101 발행인겸 편집인 임종빈 원장 청소년보호책임자 강남주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한혜원
관리자이메일 hheawon@hanmail.net 전화번호 031-336-4140
제 호 명 이천i문화인터넷신문 등록번호 경기.아51600 등록일 2017년 7월 28일 Hosting by (주)아임웹
이천i문화인터넷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2019 이천i문화인터넷신문 All Rights Reserved.
SK텔레콤은 SK ICT패밀리 소속 개발 전문가들과 외부 개발 인재 간 소통을 위해 만든 개발자 커뮤니티 '데보션(DEVOCEAN)' 앱 버전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개발자(Developer)들을 위한 영감의 바다’(Developers’ Ocean)라는 뜻을 가진 ‘데보션’은 지난해 6월 SKT가 SK하이닉스, SK(주)C&C, SK브로드밴드, SK플래닛 등 SK ICT패밀리사 개발전문가들과 외부 개발 인재 간 소통을 위해 만든 개발자 커뮤니티다. SKT는 데보션을 중심으로 개발자 관계(Developer Relations) 증진을 위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추진해 기술 커뮤니티 중심의 개발 문화를 확산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데보션’ 앱은 소통 기능을 대폭 강화하고 기존 웹사이트 대비 접근성을 개선해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SKT는 ‘데보션’ 앱 출시를 계기로 모바일 기반의 소통을 선호하는 신규 참여자 유입 및 기존 사용자와의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가장 큰 특징은 다양한 주제별로 글을 직접 작성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한 것이다. 기존 댓글 중심의 제한적 참여를 넘어 참여자가 관심 있는 주제에 대한 글을 직접 작성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개발이야기'라는 채널에서는 개발 과정에서 겪는 고민이나 노하우를 공유하는 글을 적고 댓글과 답글을 달며 소통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개발 생태계 관련 새로운 소식을 공유하는 '뉴스/정보' 채널, 개발한 코드 혹은 프로그램에 대한 평가를 들을 수 있는 '리뷰' 등 다양한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또한 특정 개발자와 깊이 있게 논의하고 싶은 경우 사용할 수 있는 1:1 메시지 기능도 도입했다. 많은 전문가와 활발히 소통하며 지식과 네트워킹을 넓혀 갈 수 있다.
기존 데보션 웹을 통해 볼 수 있었던 다양한 콘텐츠도 앱을 통해 편리하게 볼 수 있다. ’데보션’ 이용자는 ▲SK ICT패밀리 소속 개발자들의 최신 개발 관련 글과 관련 기술을 공유하는 테크 스페이스 등이 포함된 ‘블로그’ ▲최신 트렌드 동영상과 SK 테크 서밋, 세미나 등으로 구성된 ‘동영상’ ▲SK가 공개한 오픈 소스 포털로 안내하는 ‘오픈소스’ 등 양질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안정환 SKT 기업문화담당은 “이번 '데보션' 앱 출시가 SK ICT패밀리 내·외부 개발자들 간의 소통 활동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SKT는 선도적인 개발문화를 만들어 개발 생태계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수연(syoh@asia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