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날씨]서울 등 중부지방 비소식…"수능 수험생들 우산챙기세요"

woodenmaster@naver.com
2021-11-18
조회수 3

내일날씨]서울 등 중부지방 비소식…"수능 수험생들 우산챙기세요"

 서울 인천 경기 강원 등 곳에 따라 비
 내륙 일교차 10~15도로 커…"수험생들 건강유의"
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뤄지는 18일 서울·경기·강원 등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예보돼 있어 수험생들은 우산을 챙겨나가야겠다. 비의 양은 많지 않지만 곳에 따라 비가 내릴 전망이다.

17일 기상청에 따르면 18일 중부지방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고, 그 밖의 지역은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을 전망이다.

이에 따라 18일 새벽부터 서울, 경기 북부와 인천, 경기 서해안, 강원 영서북부지역을 중심으로 국지적으로 약한 비가 내리거나,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진다.

중부지방과 달리 남부지방은 대체로 맑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침 9시부터 오후 6시 사이에는 그 밖의 수도권과 강원영서 남부, 충청 북부에도 비가 내리겠다.

비가 그친 후에도 중부지방을 중심으로는 그 다음날인 19일 아침까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질 전망이다.

다만 18일 예상되는 비는 국지적이고 양은 많지 않다. 또 지역별로 비가 시작되는 시간이 늦어질 가능성도 있어 최신 기상정보를 참고해달라고 기상청은 전했다.

예상 강수량은 (18일 03시부터 18시까지) 경기 북부, 강원영서 중·북부 5mm 내외, 서울·인천·경기남부, 강원영남부, 충청북부, 서해5도 5mm 미만이다.

특히 내륙을 중심으로 일교차가 10~15도로 매우 커 수험생들은 외투를 챙겨 나가는 것이 좋겠다.

지역별로 아침최저기온은 1~10도, 낮최고기온은 13~19도의 분포를 보일 전망이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동해안과 경북북동산지를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고,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불로 이어질 수 있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해달라고 기상청은 당부했다.

강원산지에는 바람이 초속 10~16m, 순간풍속 25m/s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다.

또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어 교통안전에 유의해야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보통’으로 예상되나, 수도권·충청권은 오전과 밤에, 강원영서·대구·경북은 밤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일 것으로 보인다.

 


김경은(ocami81@edaily.co.kr) 

0 0



찾아오시는 길



제보 및 문의




회사주소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서이천로 142-101             발행인겸 편집인   임종빈 원장                 청소년보호책임자   강남주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한혜원

관리자이메일   hheawon@hanmail.net             전화번호   031-336-4140                           

제 호 명   이천i문화인터넷신문           등록번호   경기.아51600             등록일   2017년 7월 28일      Hosting by (주)아임웹

이천i문화인터넷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2019 이천i문화인터넷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