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IDEA 디자인 어워드 2022 수상
회사주소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서이천로 142-101 발행인겸 편집인 임종빈 원장 청소년보호책임자 강남주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한혜원
관리자이메일 hheawon@hanmail.net 전화번호 031-336-4140
제 호 명 이천i문화인터넷신문 등록번호 경기.아51600 등록일 2017년 7월 28일 Hosting by (주)아임웹
이천i문화인터넷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2019 이천i문화인터넷신문 All Rights Reserved.
GS건설은 미국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주관하는 국제 디자인 어워드인 ‘IDEA 디자인 어워드 2022’에서 과천 자이 티하우스 ‘스톤클라우드(Stone Cloud)’로 브론즈, ‘자이스케이프 파고라(Xiscape Pergola)’로 파이널리스트를 각각 수상했다. 2008년 같은 디자인 어워드에서 ‘자이 픽스월(Xi Pixwall)’로 주요 상(Primary Awards)인 실버를 국내 건설사 가운데 최초로 수상한 후 두 번째 주요 상 수상이다. GS건설 관계자는 “2008년 실버상을 받은 데 이어 올해 수상으로 자이가 국내 최고 프리미엄 아파트 브랜드임을 다시 한 번 확인하게 됐다”며 소감을 밝혔다.
과천자이의 티하우스인 ‘스톤클라우드’는 ‘물 위에 떠 있는 구름’을 콘셉트로 만들어졌다. 코로나19 팬데믹 유행 이후 아파트 단지 내 공용 공간의 가치를 높이고 단지 내에서 휴식과 여가에 대한 입주자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설계가 적용됐다.
특히, 유리 외관을 통해 비치는 풍경을 통해 티하우스 자체가 조경의 일부가 되도록 했다. 단지 내 티하우스에서 유리 외피 사이의 데크, 연못 위 징검다리와 산책로가 하나의 동선으로 이어지도록 공간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파이널리스트 수상작인 ‘자이스케이프-파고라’는 아파트 단지 공용 휴식 공간인 파고라에 변형을 준 시설이다. 주변 환경과 용도에 맞게 유닛과 모듈로 공간 맞춤형으로 확장과 재조합이 가능하도록 한 시스템이다.
iF 디자인 어워드 이어 IDEA 디자인 어워드도 석권
한편, IDEA 디자인 어워드는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며, 지난 4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2 건축 부문에서 과천자이 티하우스 스톤클라우드, 제품 부문에서 자이스케이프 파고라가 본상인 위너(Winner)를 각각 수상한 바 있다.
GS건설 관계자는 “iF 디자인 어워드에 이어 이번 IDEA 수상으로 자이가 차별화된 디자인을 바탕으로 국내 최고 아파트 브랜드임을 다시 한 번 입증하게 됐다”며 “앞으로 자이 아파트 단지는 건축물을 넘어 생활 공간의 유기적인 연결이라는 차별화된 개념으로 주거 디자인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반진욱 기자(halfnuk@mk.co.kr)